바로가기 메뉴

컨텐츠영역

안내

  • 프린트하기
  •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
    • 카카오톡
    • 즐겨찾기

광주통합민원시스템 ’바로응답’은 광주시의 모든 민원을 통합,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입니다.

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을 업무분야와 상관없이 접수하여
가장 빠른 방법으로 처리 후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.

  • 민원, 제안신청 관련이미지시민민원,제안신청
  • 통합접수 관련이미지통합접수자- 단순민원 : 즉시답변
    - 일반민원, 제안 : 분배
  • 처리담당자 지정 관련이미지부서관리자처리담당자 지정
  • 복합성 민원 및 처리, 답변 관련이미지처리담당자복합성 민원처리
    처리 및 답변

민원제안 처리절차

신청(시민) → 즉시 답변 또는 처리부서 지정(민원통합시스템) → 담당자 처리(처리부서) → 처리결과 알림 (민원통합처리시스템)



시민이 신청한 민원제안 중 민원통합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처리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.
(운영시간외(주말, 공휴일 포함)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평일 운영시간에 접수)
담당부서 :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기획관실
전화번호 : 062) 120

운영시간 및 부서

운영시간 : 평일 9시~18시에 신청한 모든 민원과 제안은 당일 접수
(운영시간외(주말, 공휴일 포함)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평일 운영시간에 접수)
심층적인 검토가 필요한 내용은 해당기관 부서에서 처리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.